C++ 을 GUI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크게 3가지플랜이 있다.
1. MFC
2. Qt
3. C#
1. MFC는 구데기고
2. Qt는 Qt Core 자체는 나쁘지 않으나
Qt Creator 가 제공하는 환경이 시궁창이라 개발하기 까다롭다.
물론 Visual Studio Extension 기능을 이용하면 안될것도 없으나,
LGPL 이라던지, GPL 이라던지... 여러가지 라이센스 조건을 따지며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는 불편하다.
3. 하지만 Visual Studio C++, C# 은 개인이 상업용으로 앱을 개발하여 팔아도 합법이니
(다만 수익 규모가 일정 이상 넘으면 Visual Studio 를 사야한다.)
C++ 코드를 C# 내에 이식하여서 사용하면 그만인 것이다.
그럼 이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자.
1. Visual studio Installer 에서 Visual Studio 내의 CLI 를 추가한다.
C# 에서 돌리기 위해서는 CLR이라는 일종의 '공용언어' 로 변환하는 과정이 필요하기에,
해당 과정을 처리하기 위한 추가 패키지를 추가한다.
CLR 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
위 링크를 참조하자.
2. CLR 클래스 라이브러리 (.NET Framework) 프로젝트를 생성 한다.
건들일 것 없이 그냥 다음->다음->다음 으로 생성하면 된다.
3. 클래스, 함수를 구성 한다.
두개의 파라미터를 받아, 더해 반환하는 기초적인 함수이다.
추가로 다른 CPP, h 파일을 만들어서, 그 안에서 따로 정의를 해도 상관 없다.
더해서 포스팅을 똑같이 따라 했다면
공용 언어 런타임 지원 란에 clr 이 설정되어 있을것이다.
이게 올바른 설정이므로, 건들이지 말고 그대로 빌드 한다.
4. 빌드
5. C# 프로젝트 구성
.Net Framework 용 콘솔 앱 으로 프로젝트를 구성 한다.
구성된 프로젝트의 '참조' 텝에서 우클릭 후, '참조 추가' 버튼을 누른다.
프로젝트 화면서 '찾아보기' 버튼을 눌러 dll 을 참조한다.
※ 헤더파일 경로추가, 라이브러리 경로 추가는 아시리라 믿는다.
이제 코드에서 사용하면 된다.
using 문으로 클래스를 참조 해 주고,
선언 뒤에 사용하면 올바르게 결과가 나타난다.
6. 실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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